[이탈리아] 수도관 누출사고 방지용 음향센서 설치

 

지난 9월 브레시아시티에서 A2A S.p.A기업은 아쿠아리우스(Aquarius) 기업과 함께 누출탐지 파일럿을 시작했다.

 

아쿠아리우스 기획부는 A2A의 GIS 데이터를 토대로 약 15㎞의 배관을 커버하는 지하 39개 음향 상관 센서에 대한 세부 계획을 마련한다. 이어 아쿠아리우스 기술자 에후드 벤-메나헴이 A2A 현지팀과 함께 센서를 설치했다.

 

파일럿 부지는 브레시아의 축구 경기장과 가깝고 중요한 시합으로 인한 극심한 교통체증에도 불구하고 이틀 안에 39개 센서를 모두 설치하고 작동시켰다. 첫 주 동안은 총 10건의 숨겨진 누출을 발견했는데, 그중 하나는 탐지된 지 몇 시간 만에 땅 위로 솟구치는 큰 누출이었다.

 

파일럿의 마지막 단계로 AQS-SYS가 제기한 POI를 검증하고 정확히 찾는 작업이 이뤄졌다. A2A팀은 아쿠아리우스 기술자와 함께 아쿠아리우스 모바일 누출 감지 장비 iQuarius™를 사용한다. 이 시스템은 세계 최초의 시스템으로, 비전문 현장 직원조차 수동 누출 조사, 파이프 청취 및 상관 관계 분석을 수행 할 수 있다. 모든 장비가 휴대가 간편하다.

 

성황리에 임무를 완수한 기술자들 덕분에 기업은 프로젝트를 계속 감시하고 추가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235개의 AQS 음향 센서를 구입할 수 있었다. 이 프로젝트는 아쿠아리우스 기술팀의 지원을 받으며 계속 지속할 예정이다.

 

아쿠아리우스 CEO 오데드 프루히트만(Oded Fruchtman)은 "우리는 A2A Ciclo Idrico와 함께 이탈리아 최대의 다중 유틸리티 업체와 함께 물 산업 혁신을 주도하게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A2A CEO 툴리오 몬타그놀리(Tullio Montagnoli)는 "우리는 물 산업에서 베테랑 기업으로서 누출 문제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대책을 마련할 수 있었다. 짧은 시간에 좋은 성과를 보여준 아쿠아리스의 기술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  아쿠아리스 프로팀은 모든 우리 프로젝트에 큰 헌신과 책임을 보여주고 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international/utilities/press-release/14183561/acoustic-sensors-identify-20-leaks-in-italian-water-pipeline) / 2020년 9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