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수에즈, 폐수처리 통해 탄소 저감 위한 계약 체결

 수에즈(SUEZ)는 최근 두 개의 중국 화학 공원을 대상으로 폐수 처리 장비와 전체 공정 기술 서비스 계약을 체결았다. 계약서에는 시·공단 폐수처리 장비와 기술서비스 공급도 포함돼 있다.

수에즈는 중국 산둥성 완화옌타이산업단지에서 글로벌 50대 화학기업 완화그룹1에 폐수처리 통합단위, 농축폐수 3차 처리를 위한 풀프로세스 스위트 등을 공급한다. 이 과정을 통해 고객은 배출된 오존 배기가스를 공기중 생화학적 원자로에서 재사용할 수 있어 가스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생화학적 처리의 효율도 크게 향상된다. 이 사업을 통해 탄소배출량은 연간 3천930톤 감소하는 한편, 운영비와 전력소비는 매년 68만1895kWh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2017년과 2018년에 이어 세 번째 합작 프로젝트다.

롄윈강석유화학산업기지에서는 수이즈가 포춘 500대 기업인 신흥그룹3에 장비 및 기술 서비스와 함께 본격적인 수처리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사업은 정유화학통합사업이 공공사업에서 가장 엄격한 폐수처리 배출기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돕는 SUEZ의 '임베디드 WWTP' 개념을 적용한다. 이 솔루션은 폐기물을 자원으로 전환하고 탄소 배출을 연간 8천123톤 줄일 것이다.

 또한, 수에즈는 하루 처리 용량이 100만㎥를 넘는 일련의 시·공단 폐수 처리 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들은 지역의 수질과 폐수 처리 능력을 크게 향상시키는 한편, 물을 재사용하고 부족한 토지 자원을 보존할 수 있게 된다. 이 가운데 산업용수처리시설은 폐수에서 부유물질과 오염된 원소를 대량으로 제거해 상수체의 2차 오염을 막을 수 있다.

이 사업은 아시아 지역의 시·공단 폐수 처리 총액 1천130만 달러 상당의 시·공단 폐수 처리와 관련해 SUEZ에 부여된 다수의 설계, 엔지니어링, 장비 공급 및 기술서비스 계약의 일부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chemical/article/14185545/suez-water-technologies-solutions-suez-wins-wastewater-contract-for-two-chemical-parks-in-china) / 2020년 10월 1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