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 PFAS 해결 위한 2단계 새로운 전략 발표

미국 환경보호청(EPA)은 최근 환경 내 PFAS를 해결하기 위한 2단계를 발표했다.

첫 단계는 EPA가 발행한 폐수 허가서에서 PFAS(과불화옥테인술폰산)를 다루기 위한 국가 오염물질 배출 제거 시스템(NPDES)을 허용하는 전략을 상세히 기술하는 비망록을 발행했다. 두 번째 단계는 EPA는 폐수 및 기타 환경 매체의 PFAS 화합물에 대한 시험을 위한 새로운 분석 방법의 개발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조치는 PFAS에 대한 연방 집행 가능한 폐수 모니터링을 검증된 분석 방법이 확정되는 즉시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앤드류 휠러(Andrew Wheeler) EPA 행정관은 "PFAS를 보다 잘 이해하고 다루는 것이 EPA의 최우선 과제"라며 "EPA는 필요한 연구와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EPA 역사상 처음으로, 우리는 모든 프로그램 사무실을 교차 절단하는 유일한 오염 물질을 다루기 위해 활용하고 있으며, 기관의 노력은 주와 지역 파트너를 지원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워터 데이비드 로스(Water David Ross) EPA 부행정관은 "21세기 과제를 해결하는 데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어 물에서 PFAS를 관리하고 완화하는 것이 물청에게는 최우선 과제"라면서 "이러한 조치는 기초 과학을 개발하고 이러한 화학물질의 방전이 우려될 수 있는 폐수에서 PFAS를 다루기 위한 기술을 허용하는 중요한 단계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PFAS에 대한 EPA의 임시 NPDES 허용 전략은 EPA가 발행한 NPDES 허가에 PFAS 관련 조건을 포함하기 위한 접근법에 대한 기관 간 작업 그룹의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EPA는 3개 주(매사추세츠 주, 뉴햄프셔 주, 뉴멕시코 주), 컬럼비아 구, 푸에르토리코, 인도 국가 및 특정 연방 시설을 포함한 대부분의 미국 영토에 대한 허가 권한이다.

이 전략에 따르면 EPA는 작성자가 도시별 별도 빗물 배수 시스템 및 산업용 우수 허가를 포함하여 폐수 배출에 이러한 화학물질이 존재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설에 PFAS 모니터링을 포함시킬 것을 고려할 것을 권고한다. 모니터링을 위해 고려할 수 있는 PFAS는 폐수 시험에 대한 EPA 분석 방법을 검증한 것으로, 기관은 다중 실험실 검증 폐수 분석 방법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단계별 일정에 따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기관의 중간 전략은 PFAS의 방출을 통제하거나 감소시키는 데 적절한 경우 모범 경영 관행의 사용을 권장하고 주 및 지역에 걸친 모범 사례 채택을 촉진하기 위한 정보 공유를 촉진하기 위한 권고사항을 포함한다.

임시 NPDES 허용 전략과 협력하여 EPA는 폐수에서 PFAS에 대한 시험에 필요한 분석 방법의 상태에 대한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EPA는 미국 국방부와 협력하여 폐수 및 토양과 같은 다른 환경 매체의 PFAS에 대한 시험 방법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관은 분석 방법 개발의 대상인 40개의 PFAS 화학 물질의 목록을 공개하고 있다. 이 방법은 이미 승인된 방법 533과 방법 537.1에 추가하여 29개의 PFAS 화학물질을 음용수에서 측정할 수 있다. EPA는 PFAS에 대한 다중 실험실 검증 시험이 2021년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188203/new-strategy-will-address-pfas-through-discharge-permits) / 2020년 12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