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NDF, 아프리카 동부 물공급에 750만유로 지원

노르딕개발기금(NDF)은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이 주최하는 기금인 아프리카물시설(AWF)에 750만 유로의 보조금을 제공하고 있다. 이 보조금은 Covid-19로 인한 보건 위기 시 아프리카의 사헬(Sahel)과 혼(Horn)의 식수 공급 및 위생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아프리카개발은행(AfDB)이 주최하는 이 기금은 아프리카의 수자원 개발 활동에 자금을 동원하기 위해 아프리카 물에 관한 장관위원회(AMCOW)가 주도하는 이니셔티브다. NDF 이사회는 아프리카의 Sahel 및 Horn에서 가족의 삶의 질을 회복하고 개선하기 위한 ‘아프리카의 기후 복원력 있는 물과 위생을 통한 COVID-19 복구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보조금을 승인했다. 아프리카 대륙의 이 두 지역은 건조한 기후로 유명하여 물 스트레스를 증가시킨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노르딕개발기금(NDF)은 기후회복력 있는 물공급, 위생 및 위생(WASH)에 대한 투자를 준비하기 위해 AfDB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한다. NDF의 수자원 및 위생 개발 부서장인 Wambui Gichuri는 “이 보조금은 AWF가 투자 준비 프로젝트와 물 공급, 위생 및 통합수자원 관리 개입에 대한 기후 탄력적 접근을 준비하는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프로그램은 AWF에 대한 초기 Nordic Development Fund의 보조금에 따라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에서 기후 복원력 있는 수자원 인프라 및 수자원 관리를 위한 제안 요청에 자금을 지원한다. NDF는 덴마크 정부가 이러한 이니셔티브를 지원한다.

[출처 = Afrik21(https://www.afrik21.africa/en/africa-ndf-grants-a-e7-5m-subsidy-for-water-in-the-sahel-and-the-east/) / 2020년 12월 2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