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 세계 최대 규모 리드 하수처리장 10주년 기념

세계에서 가장 큰 상업용 리드(reed) 하수처리장이 최근 10년간의 운영을 기념했다. 이 시설은 오만 바워 리소스(BAUER Resources GmbH)의 현지 자회사인 바워 님르(BAUER Nimr)이 운영하고 있다. 대략 1천600개의 축구장 크기의 면적으로 위성사진에서 볼 수 있다. 이 공장은 남부 님르(Nimr) 유전지대의 석유생산으로부터 오염된 물의 생물학적 정화를 위한 다관왕 등대사업으로, 님르가 2011년 완공한 1단계 사업이다.

바우어 님르의 울리히 에머 상무는 "계약적으로 합의된 하루 4만5천㎥의 정화용량이 훨씬 초과됐다"며 "3주 만에 시스템이 첫 이정표에 도달했다"고 말했다.

2019년 3차, 최종 증축으로 공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오늘날, 최대 17만5천㎥의 오염수가 이 시스템을 통과하고 있으며, 총 3억7천만㎥의 물이 이미 정화되었다. 그리고 프로세스가 끝나면 0.5mg/L 미만의 탄화수소 함량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물에 있는 원유 중 거의 95%는 에너지나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제거하거나 회수할 수 있다. 이 발전소는 오염된 물을 등급 분류기 형태로 자연 흐름 과정을 이용하여 처리한다.

로만 부로이어(Roman Breuer) 바워 리소스의 관리 책임자는 "전체 운영 기간에 걸쳐 약 6억 달러 규모의 오만의 리드 하수처리 공장은 바워 자원의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이며 앞으로 23년 동안 우리가 운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wastewater/article/14196687/bauer-resources-gmbh-worlds-largest-reed-sewage-treatment-plant-celebrates-10-years-of-operation) / 2021년 2월 1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