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워터얼라이언스 CEO, EPA 수석부차관으로 취임

미 환경보호청(EPA)이 래디카 폭스(Radhika Fox) 미국 워터얼라이언스 대표이사(US Water Alliance CEO)를 수자원 사무국 수석부차관으로 발탁했다고 발표했다. 래디카 부차관은 바이든 대통령 행정부가 임명했으며, 앞으로 물관리 전반에 대한 역할을 하게 된다.

마미 하라(Mami Hara) 미국 워터얼라이언스 이사회 의장은 “워터얼라이언스는 EPA에서 중요한 역할을 위해 라디카를 선정한 바이든 대통령에게 박수를 보낸다”면서 “라디카는 지난 5년 동안 워터얼라이언스서 선견지명이 있는 지도자였으며, 그녀는 이 기후위기의 시대에 미국 물 프로그램을 이끌 수 있는 적절한 지도자”라고 말했다.

래디카 폭스 수석부차관은 2021년 1월 20일 취임식을 통해 새로이 행정에 합류했다.

당일 래디카 폭스 부차관은 “미국에 봉사하기 위해 뽑힌 것은 놀라운 영광이자 특권이다. 공중 보건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오랜 노력을 기울인 헌신적인 직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환경청에 합류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는 소감을 전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drinking-water/press-release/14196039/us-water-alliance-ceo-appointed-to-epa-office-of-water) / 2021년 1월 22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