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프로미넌트, 포르스마크 발전소에 NX필트레이션 멤브레인 설치

프로미넌트(ProMinent)는 스웨덴 포르스마크(Forsmark) 발전소에서 음용수 및 공정용수 생산을 위해 최근 NX필트레이션(NX Filtration)의 중공사 나노여과(NF) 멤브레인을 기반으로 하는 수처리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지난 2월 17일 밝혔다. 

급수용 물은 겨울에 섭씨 0도에 가까운 수온의 인근 호수에서 가져오고 있으며, 이 급수는 초기에 NX필트레이션의 ‘74 dNF40’ 중공사 나노여과 모듈로 구성된 간단한 1단계 프로세스를 거친다. 이 시스템은 호수 물에서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유기물(색상 포함)을 제거한다. 생성된 제품 용수는 포르스마크 발전소의 음용수 및 공정용수로 사용된다. 

프로미넌트의 영업 관리자인 조나스 린드크비스트(Jonas Lindqvist)는 “우리는 이전에 동유럽에서 생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NX필트레이션의 기술을 사용했으며 이 혁신적인 기술이 Forsmark의 물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금방 이해했다”면서 “NX필트레이션의 ‘MexPlorer’ 테스트 장치를 사용해 중공사 나노여과 기술의 잠재력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었다. 다른 대안에 비해 중공 섬유 나노여과 기술은 유기물 제거에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NX필트레이션의 로버트 제라드(Robert Gerard) 상무는 “우리는 깨끗하고 저렴한 음용수와 공정수를 생산하는 간단하고 지속가능한 공정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중공사 나노여과막을 포르스마크 발전소에 공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우리 기술은 기존 방법보다 여과 단계 공정을 간소화하고 전처리 시 화학물질 사용을 줄이며 작동 중 에너지 소모를 크게 줄인다”고 말했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nx-filtration-membranes-for-swedish-power-plant/) / 2021년 2월 1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