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산업폐수처리 시장 2027년까지 성장 전망

2018년 약 890억 달러 규모인 세계 산업폐수처리 시장이 2019~2027년 연평균 5% 이상의 복합성장률(CAGR)로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 투명성시장조사(Transparency Market Research)의 보고서가 나왔다.

2018년 세계 산업폐수처리 시장에서 전력사용량 산업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이 두드러졌다. 이를 계기로 2018년 전력산업에 산업폐수처리 도입이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 산업폐수처리 시장은 담수원 부족 증가와 수질오염 증가로 세계 산업폐수처리 시장의 고성장 지역 중 하나가 될 전망이다.

수질 오염의 증가는 음용과 다른 인간의 소비 목적을 위한 담수의 이용가능성의 감소를 초래했다. 증가하는 민물 공급원의 부족, 오염의 증가, 그리고 산업화는 특히 개발도상국과 후진국에서 전 세계에 물 위기를 초래했다. 폐수 처리와 산업에서의 재활용된 물의 재사용은 산업 적용으로 인해 기존의 담수원에 대한 압력을 낮출 수 있다. 이것은 다른 목적을 위한 물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환경에 대한 인식의 증가와 물 부족의 증가로 인해 당국은 전 세계에 걸쳐 산업 폐수 처리에 관한 엄격한 규칙과 규정을 시행해야만 했다. 각국은 산업계가 상수원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폐수 처리와 재활용에 집중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규제 당국은 이제 폐수에서 95~99%의 물을 회수하고, 산업 응용에 물을 재사용하기 위해 업계가 제로 액체방출(ZLD)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보고 있다. ZLD 분야에서 전방 삼투시(FO)막과 전기분리시스템과 같은 신기술의 구현은 산업폐수 처리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한다.

적용 분야에서는 산업폐수처리 시장에서 2018년 세계 산업폐수처리 시장에서 보일러사료수 부문 비중이 두드러졌다. 보일러는 발전이나 증기 발생, 또는 두 가지 모두에 거의 모든 산업에서 응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냉각탑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빠른 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력사용량 산업 부문은 2018년 세계 산업폐수처리 시장을 석권했다. 다만 예측 기간 중 종이&펄프 부문은 빠른 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추정된다. 제지 및 펄프 산업은 많은 양의 물을 소비한다. 그것은 또한 엄청난 양의 폐수를 발생시킨다. 물은 펄프 및 제지 산업의 주요 원료이다. 따라서 폐수를 처리하고 재사용하는 것은 다른 물 공급원에 대한 산업의 의존도를 크게 낮출 수 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wastewater/press-release/14197837/industrial-wastewater-treatment-market-set-to-grow-through-2027-report-finds) / 2021년 2월 18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