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물사랑·물절약 생활화’ 노력에 앞장서주길”


 
국내 유일의 ‘물’ 전문잡지인 『워터저널』의 200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간 『워터저널』을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기사로 꿋꿋하게 지켜 오신 고재옥 발행인과 배철민 국장님 및 기자 여러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혼란과 국내 내수경제 침체 등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물문제 해결에 대한 사명감으로 관련 정보를 정확하고 충실하게 취재해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기사를 쓰기 위한 노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오늘날 물은 인류의 생존과 직결된 공공의 필수자원으로서 세계경제포럼은 향후 10년 사이에 세계가 마주할 첫 번째 문제가 물위기라고 전망했습니다. 지금 지구촌 곳곳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마시지 못해 매년 500만 명 이상이 사망하는 등 물부족과 수질오염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한편, 세계 선진국들은 기후변화와 수자원 불균형으로 인한 물문제와 관련하여 기술개발을 통해 새로운 신성장 동력으로 물산업 육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저희 한국물기술인증원은 국내 유일의 물기술 인·검증 전문기관으로서 물산업 제품의 표준개발과 인·검증 업무를 통해 개발된 기술의 사업화와 해외진출을 촉진하는 등 물산업 진흥을 위해 앞장서고 국민이 안심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인증원은 물기업의 기술개발, 인·검증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물 관련 기관들과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국내 물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물위기를 극복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워터저널』 200호 발간을 축하드리며, 국민이 ‘물사랑·물절약 생활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워터저널』 임직원 여러분의 행복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2021년 3월 5일
한국물기술인증원 원장  민 경 석

[『워터저널』 2021년 3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