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국민의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하길”


 
반갑습니다. 대한상하수도학회 회장 구자용입니다.

『워터저널』 관계자와 그 동안 지속적으로 『워터저널』을 사랑해 주신 독자 여러분! 2004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2021년 3월 『워터저널』 지령 200호 발간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워터저널』은 고품격 물 종합정보지로서 상수도, 지하수, 먹는샘물 등 먹는물 분야와 하수도, 하천 정화, 수처리 등 수자원, 물환경, 상하수도 관련 분야에서 국회 입법 및 정부 정책, 국내외 동향 소개뿐만 아니라 정부 정책의 문제점을 심층 분석하여 대안 제시 및 국민들에게 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물사랑 및 물절약 생활화를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국내외 관련 업계, 학계, 연구계, 협회 등의 신기술, 신제품과 연구논문, 국내외 물산업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많은 역할을 해왔고 오늘 200호 발행을 통해 다시 한번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최근 2년 동안 인천시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적수사고와 유충발견 등 식용수 불안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앞으로도 『워터저널』에서 모든 국민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물관리를 위한 물 관련 분야에서 다양한 개선 방안이 논의되길 기대합니다.

지난 17년간 『워터저널』의 노력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며 물 종합정보지로서 『워터저널』이 앞으로도 국민의 많은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3월 5일
대한상하수도학회 회장·서울시립대학교 교수  구 자 용

[『워터저널』 2021년 3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