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 호응
스마트폰 문자로 사용량·내역 확인, 시민 만족도 높아
송달 민원 해소·자원절약, 에너지 절감 효과 기대

문자로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익산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내역을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전달하는 내용으로 수돗물 사용량, 수도요금, 전월 납부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청 시 기존 종이 고지서는 발송되지 않는다.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는 물론 기존 종이 고지서 분실이나 송달 민원을 해소할 수 있으며 자원절약과 예산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해부터 서비스가 실시됐으며 지금까지 7천500여 가구가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알리고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수용가는 www.iksan.go.kr/water에 접속 후 ‘스마트고지신청’을 클릭해 수전번호 또는 전자 수용가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상수도과로 전화 (☎063-859-4413, 4416) 신청하면 된다.

전병희 상하수도사업단장은“요금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고지 내용을 문자로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다”며“앞으로도 상수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