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호 수질개선 토론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1년 「경기남부 맑은 하천만들기 민・관협력 공동선언식」을 하루 앞두고 지난 18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경기남부 하천 및 평택호 수질개선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는 정장선 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서현옥, 송영만 경기도의원, 환경부, 경기도, 농어촌공사, 물전문가, 환경NGO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재 경기남부 하천에는 465만 명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으며, 지역 여건상 대규모 용수 공급원이 없어 수질관리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맑고 깨끗한 하천환경에 대한 도민의 요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맑고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해 중앙정부, 경기도, 경기남부 8개 시와 민간의 상호협력 및 공조가 필요하다는 인식을 같이 하고, 하천 수질개선과 수생태계 건강성 확보를 위해 경기남부 하천 및 평택호 수질개선 토론회를 마련했다.

또한 19일 오전 경기도청 신관에서는 3월 22일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하여 ‘경기남부 맑은 하천만들기’ 민・관 협력 공동선언식이 개최 됐다.

끝으로 정장선 시장은 “이번 민・관 협력 공동선언식은 진위・안성천 및 평택호의 가치를 다시한번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며 조속한 시일 내 다양한 수질개선 프로그램을 발굴추진, 깨끗한 평택호를 경기남부 최대의 명소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