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PCI 멤브레인, RO 시스템 사용 매립지 침출수 처리

PCI 멤브레인(PCI Membranes)은 스칸디나비아 고객을 대상으로 2주간의 시험 및 타당성 조사를 완료, 관형 역삼투(tubular RO) 시스템이 3R 모델에 따라 매립지 침출수를 처리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3R은 폐기물의 감축(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ing)을 의미한다. 자원의 절약과 자연계의 자정 능력 범위에서 폐기물을 배출시켜 환경에 대한 영향 감소를 이루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매립지 침출수의 특성과 구성 및 엄격해지는 환경법규 때문에 기업이 침출수 폐수를 처리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대부분의 산업체는 폐기물 또는 배출 한도 제로에 직면해 있으며 3R 방법을 구현해야 하는 상황이다. 바람직한 폐수처리 공정은 BOD, COD, 암모니아 질소, 중금속 및 기타와 같은 특정 구성요소가 하수도 네트워크 또는 강·수로로 처리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공정이다. 

PCI 멤브레인는 관형 역삼투 시스템이 3R 모델에 따라 매립지 침출수를 처리하는 데 적합한 솔루션임을 입증했다. 관형 ‘RO AFC99’ 멤브레인과 ‘B1 압력용기’는 침출수를 농축하여 고품질 투과 및 저용량·고강도 침출수 농축을 가능케 하여 운송 비용과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출처 = Filtration + Separation(https://www.filtsep.com/water-and-wastewater/news/pci-membranes-uses-ro-to-treat-landfill-leachate/) / 2021년 4월 6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