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에코랩, 물부족 해결 위한 디지털 서비스 출시 

물, 위생, 감염 예방 솔루션 및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에코랩(Ecolab Inc)이 기업, 현장, 자산 수준에서 물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서비스인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Water Flow Intelligence)'를 출시했다.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는 산업계에서 증가하는 물 사용량으로 인해 물 스트레스와 물부족 문제가 가중되는 상황에서 출시되었다. 세계자원연구(World Resources Institute)소에 따르면, 지금과 같은 상황이 계속될 경우 전 세계는 2030년까지 56%의 담수 부족 사태를 겪게 되는데, 이는 2015년 유엔이 전망한 40%보다 늘어난 수치이다. 이와 함께 S&P글로벌(S&P Global)의 연구에 따르면 현재 예상되는 담수 격차를 막기에는 기업의 물 사용 진척이 미흡하다.

이러한 증가하는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는 기업들이 스마트 물 계량기와 센서를 통해 물 흐름 측정 및 모니터링, 자산 성과를 결합하여 운영 전반의 물 관리 개선,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 및 운영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는 여러 소스의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변환하는 안전한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플랫폼인 ECOLAB3D™에 의해 구동된다. ECOLAB3D™는 고급 알고리즘과 예측 분석을 사용하여 더 나은 비즈니스 결과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에 제공하는 가치와 영향을 개선한다.

페드로 산차(Pedro Sancha) 에코랩 산업디지털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은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는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통찰력과 대응이 가능하다"면서 "조직 전반에 걸쳐 물 사용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함으로써 기업은 운영을 최적화하고 기업 수준에서 개별 시설에 이르기까지 물 관련 지속 가능성 목표를 실제로 달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물 사용량을 추적하기 위한 수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은 종종 지루하고 자원 집약적이며 사이트 전체에서 일관성 있게 실행하기가 어렵다. 에코랩의 날코 워터 비즈니스(Nalco Water business)가 개발한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가 제공하는 데이터와 통찰력을 통해 사용자는 시설 내에서 연결된 자산과 프로세스에 걸쳐 물이 소비되는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효율적으로 찾아내고 전사적 벤치마크를 설정하고 전략적으로 물 절약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지역 공장 수준에서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는 사용자가 지역사회에 피해를 끼칠 수 있는 물 피해 및 과도한 물 사용으로부터 시설을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에코랩의 시스템보장센터에서 엔지니어가 실시간 모니터링, 경보 알림 및 24/7 모니터링을 결합하여,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사양을 벗어난 상태 발생 시 경고하여 누수 및 기타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워터 플로우 인텔리전스는 현재 북미와 유럽의 산업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21년 말까지 호주와 뉴질랜드로 확장된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industry/article/14204201/ecolab-launches-digital-solution-for-companies-facing-water-scarcity) / 2021년 5월 2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