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Wessex Water, 마이크로비 ‘MNE’ 기술 테스트 나서

영국의 웨섹스워터(Wessex Water)와 마이크로비(Microvi)는 폐수 속 암모니아와 질소제거를 위한 MNE (MicroNiche Engineering) 처리 공정의 효율성을 평가키로 했다.

웨섹스워터는 마이크로비의 MNE 솔루션을 통해 자사의 물산업 자산관리 및 투자기간인 ‘AMP7’을 지원받기로 했다.

하수처리 과정 중 암모니아와 질소는 수생 생물에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해수로 유입되었을 때 어패류 폐사의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공정 과정에서 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는 효율적 방안이 필요하다.

웨섹스워터의 연구진은 지난 3월부터 잉글랜드 남서부에 위치한 하·폐수처리 시설에서 마이크로비 의 MNE 기술을 테스트중이다. 기술의 시연은 계절에 따라 진행했는데 MNE 기술은 온도가 낮은 경우에도 안정적으로 암모니아를 제거할 수 있는지, 겨울철 처리효율을 알아보기 위해 현재까지 3차에 걸친 실험을 완료했으며, 휘발성이 강한 질산염의 경우 여름철 기온을 중심으로 테스트하기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다.

마이크로비의 MNE 기술은 작은 규모의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공정과정에서 부유성·침전성 고형물을 최대한 분리해 BOD, 암모니아 및 질산염과 같은 주요 오염물질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인프라에 통합 가능한 기술로 처리용량을 쉽고 빠르게 늘릴 수 있다.

웨섹스워터의 운영통합관리자인 사일러스 워렌(Silas Warren)은 이번 기술 테스트 통해 “하수처리 공정에서 MNE 기술의 도입은 흥미로운 발전”이라고 말하며 “효과적으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 데 매우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MNE에 대한 호의적인 뜻을 표했다.

[출처 = Water World(https://www.waterworld.com/wastewater/treatment/press-release/14205897/wessex-water-evaluates-microvi-mne-for-ammonia-and-nitrate-removal) / 2021년 6월 27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