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OMERS Infrastructure, Azure Power 지분 19.4% 인수에 합의

OMERS Infrastructure는 International Finance Corporation와 IFC GIF Investment Company I이 보유한 약 19.4%의 Azure Power Global Limited 지분을 2억1천900만 달러에 매입한다는 내용의 주식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8년 창립한 Azure Power는 인도에 소재한 재생에너지 생산 기업으로 최대 2GW의 운전 용량과 최대 5GW의 건설 및 발주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OMERS Infrastructure 부사장 겸 글로벌 사업부문장인 Annesley Wallace는 “이번에 체결한 Azure Power 투자 계약은 OMERS가 전 세계에 걸친 고품질의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전환 자산, 그리고 주요 투자처로서 인도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대해 가진 높은 관심을 잘 보여준다”며 “잘 운용되는 자산으로 구성된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연금 가입자에 대한 연급 지금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우리 목표를 직접적으로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OMERS Infrastructure 아시아 담당 매니징 디렉터인 Prateek Maheshwari는 “Azure Power는 합리적 가격의 청정에너지를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사회적 책임을 가진 형태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OMERS가 경영에 참여하고 투자자들이 Azure Power의 목표 달성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거래를 마무리되면 2019년 유료도로 플랫폼인 IndInfravit 이후 인도 인프라에 대한 두 번째 직접 투자가 된다. OMERS의 투자처를 전 세계 시장으로 신중하게 다각화한다는 목표를 뒷받침하는 한편 앞으로 인도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반에 걸쳐 유망한 투자처를 계속 물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OMERS Infrastructure가 보유한 글로벌 재생에너지 자산 중 하나인 Leeward Renewable Energy는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 소재한 성장 중심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미국 9개 주에 걸쳐 22곳의 재생에너지 시설을 포트폴리오로 보유, 운영 중이며 설비 용량은 2GW 이상이다.

거래는 8월 초 마무리될 예정이며 Ambit Private Limited가 OMERS Infrastructure의 재무 자문사로 참여했다.

OMERS Infrastructure 개요
OMERS Infrastructure는 캐나다 온타리오주 산하 지자체 직원들의 확정형 연금을 관리하는 OMERS를 대신해 전 세계 인프라 분야 투자를 관리하고 있다. 각 투자는 OMERS 가입자에게 지속 가능하고 합리적이며 유의미한 연금을 제공할 수 있는 지속적인 수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OMERS 개요
OMER는 에너지, 디지털 서비스, 운송, 정부 규제 서비스 등의 분야에서 대규모 인프라 자산으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통해 안정성과 강력한 현금 흐름을 가지고 있다. OMERS 직원들은 토론토, 런던, 뉴욕, 암스테르담, 룩셈부르크, 싱가포르, 시드니, 기타 북미 및 유럽 지역 주요 도시에서 근무하며 민간 시장, 사모 투자, 인프라, 부동산 분야에 걸쳐 다각화된 고품질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용한다. OMERS는 캐나다 최대 확정형 연금 관리기관 중 하나로 순자산 규모는 1천50억 캐나다 달러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omers.com/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