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GameChange Solar, Tata Power 인도 최대 태양광 추적기 프로젝트 완료

GameChange Solar는 오늘 인도에서 처음 수행한 Genius Tracker™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 394MW 프로젝트는 구자라트 주의 주도인 아마다바드에서 110km 떨어진 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태양광 발전소는 37만6천 가구에서 쓸 수 있는 양의 청정 태양광 에너지를 공급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GameChange Solar 는 인도의 선도적인 독립 전력 생산업체이자 Tata Group의 일부인 Tata Power의 공급업체로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인도에서 규모가 가장 큰 단일 축 트래커가 이용되며, 까다로운 지상 조건과 바람이 많이 부는 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GameChange Solar의 Genius Tracker™ 1P가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Genius Tracker™는 이러한 조건에 맞게 특별 설계됐다.

당시 일부만 건설된 상태였던 이 프로젝트는 2021년 5월 이 지역에 불어닥친 사이클론 '탁태'를 견뎌냈다. 탁태는 1998년 이후 구자라트 주를 강타한 가장 강력한 사이클론이었으며 시속 160km가 넘는 강풍으로 나무와 전봇대가 뿌리째 뽑혀 나갔다. 우수한 품질로 제작 및 건설된 Genius Tracker™ 덕분에 당시 일부 설치되었던 설비 에 아무 피해도 발생하지 않았다.

GameChange Solar 는  Genius Tracker ™ 에 필요한 자재의 20% 이상을 인도 내에서 수급하는 등 이 나라에 보탬을 주고자 노력했다. GameChange Solar는 인도에서 실시하는 향후의 모든 프로젝트에서 시스템 부품의 50% 이상을 현지 조달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GameChange Solar 의 국제부 최고 운영 책임자인 Vikas Bansa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 Genius Tracker™가 Ahmedabad 프로젝트에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인도에서 GameChange Solar의 첨단 Genius Tracker™ 기술이 더 많은 프로젝트에 도입되기를 기대합니다. 당사는 태양광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서 인도 아대륙 전역의 청정 에너지 공급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출처: GameChange Solar

[출처 = PR newswire(https://kr.prnasia.com/story/63105-9.shtml) / 2021년 8월 1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