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캠브리안, 앵커 양조장 물재이용 프로젝트 추진
연간 2천만 갤런 물재이용 통해 약 1천300명분 연간 물 사용량 감소

샌프란시스코 공익 사업 위원회, 런던 N. 브리드 시장, 앵커 양조 회사, 캠브라이언, 배우 에드워드 노튼과 다른 관료들은 최근 샌프란시스코의 대표 양조업에서 혁신적인 물재이용 프로젝트를 축하했다. 이 계획은 앵커 브루잉이 물 사용량을 크게 줄이고 매년 2천만 갤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 샌프란시스코 역사상 가장 큰 상업용 물재이용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

메이어 브리드(Mayor Breed) 샌프란시스코 시장은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오래되고 존경 받는 사업들 중 하나로서, 우리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물 사용 관행을 추구하기 위해 앵커 브루잉에 의존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며 "이런 종류의 이니셔티브가 매우 중요한 시기에 앵커 브루잉이 이 물 재이용 시스템을 마무리하는 것은 적절하다. 가뭄과 기후 변화로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하면서 앵커와 같은 기업들은 우리가 시대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양조업은 일반적으로 맥주 1갤런을 생산하기 위해 5~7갤런의 물을 필요로 하며, 그 물의 많은 부분이 병을 헹구거나 청소하는 데 사용된다. 공정수로도 알려진 이 유형의 물은 양조장에서 채수하여 재이용할 수 있다.

캠브리안(Cambrian)이 앵커 양조장을 위해 만든 새로운 물재이용 시스템은 연간 2천만 갤런의 물을 재활용할 수 있는 용량으로 양조장의 공정수의 100%를 처리한다. 이는 샌프란시스코 거주민 약 1천300명의 물 이용량과 맞먹는 양조장의 연간 처리 능력이다.

캠브리안 수처리시설은 SFPUC의 승인을 받았으며, 최종 시운전 과정을 거쳐 2022년 1월까지 이러한 절수 실현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클 칼린(Michael Carlin) SFPUC 총지배인 대행은 "앵커는 우리 에이전시의 도움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양조장이 성취할 수 있는 것을 위한 길을 닦고 있다"며 "SFPUC는 샌프란시스코가 우리의 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혁신과 독창성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하는 앵커 브루잉과의 훌륭한 파트너십을 지지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이것은 우리가 샌프란시스코 양조장을 위한 물 재활용 프로그램을 만들 때 우리가 상상했던 종류의 프로젝트다"고 말했다.

SFPUC는 앵커의 혁신적인 물 재활용 시스템 설치를 돕기 위해 100만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했다. 이 자금은 기관의 현장 물재이용 보조금 프로그램에서 나온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우리 소매 물 사용자들이 현장에서 비음용 용수를 수집, 처리 및 사용함으로써 식수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장려한다. 이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SFPUC는 연간 약 3천8백만 갤런의 물을 절약하는 결과를 낳으면서 총 225만 달러의 보조금을 제공했다.

2018년에 SFPUC는 양조업만을 위한 물재이용 프로그램을 수립했는데, 그 이유는 시설들이 수집, 처리 및 안전하게 재사용할 수 있는 탱크, 병 및 장비를 세척하기 위해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앵커 양조 회사는 자격이 있는 사업체들에게 보조금 지원을 제공하는 양조장 물 재활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그 종류의 첫 번째 사업체이다. 1896년에 설립된 앵커는 샌프란시스코의 가장 오래된 양조장이자 도시의 유산 사업들 중의 하나이며, 그들의 이웃의 역사나 문화에 중요한 영향을 준 회사들에게 수여된 명칭이다.

캠브리안의 기술은 앵커의 공정수를 'Title 22' 재이용 표준과 SFPUC의 엄격한 수질 지침에 따라 처리하여 비접촉 세척 및 포장 공정에 양조장의 공정수를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캠브리안 이사이자 국제 보존 이사회의 일원인 에드워드 노튼(Edward Norton)은 "기후 변화는 확실히 물 공급 문제를 증폭시킬 것이지만, 캘리포니아의 핵심 문제는 물 관리 문제"라면서 "상업용과 산업용 사용자들이 폐수를 청소하고 재사용하는 데 전념한다면 우리는 충분한 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샌프란시스코와 같은 도시들이 이를 정책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다. 물을 한 번 써서는 안 되고 이제는 경제성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에도 유리하다"고 말했다.

양조업을 위한 SFPUC의 물 재활용 프로그램에 따르면, 기업들은 얼마나 많은 식수를 절약하는가에 따라 25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 사이의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톰 라일리(Tom Riley) 앵커 브루잉 브루 마스터(Brewmaster)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는 양조장의 물 사용과 전반적인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앵커의 지속가능성 노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앵커 브루잉은 올해 125주년을 맞이하여 샌프란시스코 지역사회와 앵커의 설립 가치를 새롭게 다짐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발전은 물론 환경과 천연자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 Watertechonline(https://www.watertechonline.com/water-reuse/article/14213362/san-francisco-public-utilities-commission-anchor-brewing-and-cambrian-collaborate-on-water-reuse-project) / 2021년 11월 3일]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