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 소식 
 

『워터저널』·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
‘물산업 정보 공유·입주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11월 29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서
환경기술정보 교류 촉진 위해 관련 사업 추진·파트너로 협력 약속


『워터저널』(발행인 고재옥)과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고광휴)·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센터장 배철민·www.waterindustry.co.kr)은 지난 11월 29일 대구 달성군 소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물산업 정보공유 및 입주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 정보 공유·협업을 통해 대국민 환경의식 고취 및 환경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고광휴 단장, 이치우 물산업전략처장, 정용환 물기업홍보부장과 『워터저널』 고재옥 발행인, 배철민 편집국장 겸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환경정보 교류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과 환경기술정보 교류 촉진을 위해 파트너로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양 기관에서 발생한 온·오프라인(On-Off line) 정보를 공동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하고, 서로 제공받은 정보를 공공의 목적으로 활용하는 데 합의했다.

고광휴 단장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확대되는 글로벌 물시장 선점을 위해 산·학·연·관이 협력해 물기업의 기술개발부터 해외시장진출까지 전주기 지원을 위해 물산업 기초·응용·융합·연구, 전문인력 양성, 창업·보육·마케팅 등 물산업 진흥시설과 물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실증화 실험시설을 운영하고 있다”라면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물기업·물산업 발전을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및 입주기업 홍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재옥 본지 발행인은 “‘물산업 세계화’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지난 2004년 8월 창간된 『워터저널』은 자매 정보센터인 ‘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와 함께 국내외 최신 물산업 동향 및 신기술·우수사례 등을 적극 수집해 홈페이지 및 지면을 통해 신속하게 보도하고 있다”라면서 “양 기관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정보 공유를 통해 물산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양질의 정보를 신속하게 접함으로써 물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 『워터저널』·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글로벌물산업정보센터는 지난 11월 29일 대구 달성군 소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물산업 정보공유 및 입주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에 사진은 고재옥 『워터저널』 발행인(왼쪽)과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의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

[『워터저널』 2021년 12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