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개최된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 통해 혁신기술 사례 소개
‘디지털 물기술 개발·해외진출 지원 추진전략’ 주제로 특별세션 진행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단장 고광휴, 이하 사업단)은 지난 5월 12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디지털 물기술 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세션을 진행했다.

이번 특별세션에서 사업단은 환경부, 지자체, 물기업 등 물산업 관계자들을 초청, 대한민국 물산업 해외진출 전초기지로서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추진역활 및 미래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ICT 기반 디지털 물기술 육성 및 유망 물기술·제품 해외진출 지원을 위해 추진중인 ‘물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우수과제에 대한 소개 및 관련기업 및 기술들의 후속 사업화 전략 방안을 논의했다.

‘물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은 ㈜멤브레어, ㈜부강테크, 니브스코리아㈜, 이엔아이씨티, ㈜로커스솔루션, ㈜청호정밀, 아이에스테크놀러지㈜, ㈜위코테크 등 8개사가 참여중이며 사업단과 공동으로 기술개발 및 국내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사업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튜브채널’을 통해 특별세션을 실시간으로 방송하여, 대국민 관심을 유도했다. 특히, 이번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물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의 과제를 진행하는 기업들의 기술·제품 대국민 홍보를 위해 진행되었다.

 이와 더불어 특별세션에서 기업들이 소개한 기술제품 발표영상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게 편집·제작하여 기업들이 홍보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를 했다. 2022년 5월 16일부터 한달간 기업별 영상의 조회수와 좋아요를 집계, 국민들로부터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기업을 ‘미스터 물클’로 선정하여 별도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고광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물기술 혁신과 물산업 진흥을 위해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의 모든 역량을 집중, 물기업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 물기업 기술·제품을 적극 홍보 및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5월 12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디지털 물기술 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세션을 진행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지난 5월 12일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진행된 ‘2022년 상반기 물종합기술연찬회’에서 ‘디지털 물기술 개발 및 해외진출 지원 추진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세션을 진행했다.

[『워터저널』 2022년 6월호에 게재]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