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효 대전시장, 주간업무회의서 'Green Policy' 종합대책 수립 지시

이명박대통령이 지난 11일 국회 연설에서 '기후변화기본법' 제정 방침을 밝힌 가운데 대전시 차원의 '온실가스 감축 계획'이 수립될 전망이다.

박성효 대전시장은 지난 14일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회의에서 대전시 차원의 온실가스 저감 대책을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박 시장은 "지구온난화 방지대책과 연계해 이산화탄소(CO2) 배출량 감축 계획을 수립하라"며 "신·재생에너지 R&BD 허브도시 구축 등 도시가 지향하는 목표가 담긴 포괄적인 'Green policy' 종합계획이 될 수 있도록 각 실·국별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3·4산업단지와 대덕테크노밸리 등에 대한 산업용지 실태조사도 착수된다.

박 시장은 "대전은 산업용지가 절대적으로 부족한데 용지 분양 후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도 공장이 들어서지 못하고 있는 땅이 상당하다"며 "토지 이용 실태를 조사한 뒤 투기적 수요가 있는지를 엄밀히 분석한 뒤 적절한 조치를 취하라"고 당부했다.

이어 박 시장은 "실태분석 후 필요하다면 국세청과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 시장은 이밖에 충남도청 및 유관기관 이전에 따른 원도심 기능저하 종합대책 수립과 중앙데파트, 홍명상가 철거 등 당면 현안에 대해 목표관리를 통한 속도감 있고 밀도 있는 업무 추진 등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