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음식물류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홍보로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음식의 소중함과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례 및 아이디어와 이를 국민에게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을 주제한 작품을 대상으로 공모한다.

모집분야는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슬로건, 아이디어, UCC 및 애니메이션” 등 4개 분야이며, 참가자격은 아무런 제한 없이 모든 국민이 참가할 수 있으나 다른 공모전에 입상한 작품은 제외되며, 참가 신청서 등은 전용 홈페이지(www.음식물쓰레기줄이기.com)에 게재된 공모안내와 참여방법을 참고하여 ‘08.8.1일부터 ’08.8.22까지 동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관련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위원회를 통해 분야별로 대상(1편), 우수상(2편) 및 장려상(3편, 아이디어 7편)등 총 28편을 선정, 상장과 함께 총상금 2천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가 신청방법과 서식, 접수상황 등 공모전에 관한 세부사항은 음식물류 폐기물 줄이기 공모전 홈페이지(www.음식물쓰레기줄이기.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 각 분야 입상작품은 '08년 9월 30일에 공모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