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신규 공모계획 공유 및 성공 추진 다짐

 

도시재생 연찬회 [사진제공 = 전남도]

전남도는 17일 도시재생사업으로 재탄생한 나주정미소에서 전남도 및 시군 공무원,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전남도 도시재생 연찬회를 개최했다.

오전 1부 행사로 일선 시군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기 위해 현장 지원센터와 담당 공무원들로부터 올해 사업 추진 사항 및 내년 신규공모 계획을 듣고 성공 추진을 다짐했다.

오후 2부에선 전국도시재생학회 김항집 학회장의 ‘도시재생 혁신지구의 개념과 전남 혁신지구의 추진 방향’,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우선 박사의 ‘도시재생사업의 이해 및 도시재생 정책 동향’ 등 명사 특강과 도시재생 실무자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2014년부터 시작한 도시재생사업은 매년 평균 10곳이 선정돼 22개 시군 94곳에 9천740억 원의 예산을 확보, 사업 규모에 따라 3∼5년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873억 원을 투입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쇠퇴한 원도심 정비, 생활 기반 시설(인프라) 확충, 거점센터 조성, 지역별 고유자원을 활용한 각종 맞춤형 사업 추진 등이다.

문인기 전남도 지역계획과장은 “연찬회를 통해 발굴된 신규사업을 잘 다듬어 정부 공모에 다수 선정토록 하고 전남도 곳곳의 노후·쇠퇴 지역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겠다”라며 “계속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해 주민이 체감하는 성과가 창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