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SKE&S(주)·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맞손

부산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SK E&S(주),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21일 벡스코에서 ‘액화수소 분야 핵심 기자재 및 시스템 국산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과 박희준 한국가스안전공사 연구원장, 소유섭 SK E&S(주) 부사장, 이영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본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기업이 액화수소 분야 핵심 기자재, 시스템을 국산화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상호 협력해 지역기업의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부산이 친환경 수소 첨단도시로 도약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협약이 체결되면, 지역기업의 액화수소 분야 핵심 기자재·시스템 국산화를 위해 △부산시는 행정적 지원을 통한 액화수소 기자재 산업을 육성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역기업의 기술 신뢰도 검증을 위한 인증·표준화를 지원한다.

△SK E&S㈜는 액화수소 설비 국산화를 위한 기술을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액화수소 분야 핵심 기자재 및 시스템 개발 기반시설(인프라)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우리시는 항만·조선·자동차 등의 산업이 발달해 있어 액화수소와 연계한 수소모빌리티산업 육성 등 수소 첨단도시로서 성장 잠재력이 우수하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기업의 액화수소 기술 국산화를 돕고, 수소산업이 지역의 핵심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