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조직 강화 통한 탄소배출 '넷제로' 실천 본격화…RE100 참여
인도네시아 찌아씀 정수장 식수 공급·베트남 정수시스템 보급 등 확대

시노펙스는 1월 15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ESG 공급망 경영수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평가는 시노펙스가 융복합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라는 모토를 기반으로 기업의 목표를 지속가능경영과 사회적 책임으로 설정해 ESG 경영 실천에 기여한 결과다.

시노펙스는 현재 보유 중인 ISO 14001(환경경영 시스템) 및 ISO 45001(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관리뿐 아니라, ISO 37301 (준법 경영시스템)을 획득해 동시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구축할 계획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강력한 ESG 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성장을 위한 신 경영 모델을 구축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 설 수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해 글로벌 사회 요구에 부응할 예정"이라며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는 모범 기업으로 거듭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시노펙스는 동남아 시장을 필두로 한 인도네시아 최초 PVDF 멤브레인 필터 방식의 찌아씀 정수장 가동을 통한 식수 공급과 베트남 사업장 관내 지역 동토 유치원에 기증한 정수시스템 보급, 당사의 막여과 방식 정수시스템으로 탄소 배출양을 줄일 수 있는 파키스탄 정수 공급 프로젝트 등을 널리 확대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ESG 실천을 위한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