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까지 전국민 참여 가능·부상 총 560만원 상품권

‘2024년 서울특별시 수해 예방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4월 2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4년 서울특별시 수해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극한호우로 인한 홍수, 침수 등 수해에 대해 시민들의 경각심을 키우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공모 콘텐츠는 숏폼(40초 이내) 혹은 웹툰(12컷 이내)으로 참여 가능하다.

주제는 기후변화에 따른 수해의 위험성에 대한 내용, 수해 피해 예방 시민행동요령, 수해 피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내용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 희망하는 시민은 서울시 홈페이지(seoul.go.kr)와 내 손안의 서울(mediahub.seoul.go.kr)에 공지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watersafety3894@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5월 말 서울시 누리집과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발표하며, 숏폼과 웹툰 각각 서울특별시장 대상 1명, 서울특별시장 우수상 2명, 서울특별시장 장려상 4명 총 14명에게 상장과 부상 총 56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이 수여될 계획이다. 

선정된 수해 예방 콘텐츠는 서울시 사회관계망(SNS), 유튜브, 미디어 보드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 문화 확산 목적으로 표출될 예정이며, 서울시의 주요 수방시책과 함께 홍보할 예정이다.

안대희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극한호우 발생에 따라 수해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커진 만큼, 시민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하고자 전국민 대상 공모전을 개최한다”며 “수해 예방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신선한 아이디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