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청 전경 [사진제공 = 강북구] 
강북구청 전경 [사진제공 = 강북구] 

서울 강북구는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을 위해 음식물류 폐기물 가정용 소형감량기(이하 음식물처리기) 구매비를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모집 공고일(3월 21일) 이후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한 강북구민으로, 아파트를 제외한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에 한한다.

구매한 음식물처리기는 K마크, 환경표지, 단체표준, Q마크 등 품질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어야 하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후에는 사용실적 제출과 설문조사에 응해야 한다.

지원액은 음식물처리기 구매비의 50%로, 최대한도 40만 원이다. 보조금은 신청일로부터 약 2∼3개월 후 지급된다.

구는 올해 선착순 100세대에 음식물처리기 구매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구민은 오는 4월 1일부터 보조금 지원 신청서, 구매 증빙자료, 주민등록등본 등 구비서류를 갖춰 강북구 청소행정과(도봉로 358, 코스타타워 8층)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비서류, 지원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우리구소개 -> 알림마당 ->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구 청소행정과(02-901-6766)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음식물 쓰레기를 원천적으로 줄이기 위해 이번 지원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폐기물 최소화, 자원순환 등을 활성화해 강북구를 친환경 도시로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