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는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게 되는 화학물질에 대하여 국민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정확한 화학물질 정보, 올바른 사용방법 등에 관해 쉽게 설명한 『알기 쉬운 화학물질 이야기』를 발간했다고 지난 11월 1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되는 화학물질 이야기는 화학물질의 정의·종류·특성, 일상생활 속의 화학제품, 화학제품에 노출되었을 경우 환경·인체 영향, 화학물질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대처요령, 유해화학물질 규제 및 관리 현황, 화학물질에 대한 다양한 정보 확보 방법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그림과 함께 설명돼 있다.

아파트 등 공동주택, 초·중·고 학교, 환경교실, 민간단체 등에 배부하여, 화학물질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정보가 부족하거나 사람이나 환경에 유해하지 않는지 걱정하는 주부, 학생 등 일반인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환경부는 향후 『알기 쉬운 화학물질 이야기』를 두번째, 세번째 시리즈로 계속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책자는 환경부 인터넷 홈페이지(www.me.go.kr)나 화학물질 정보시스템(http://ncis.nier.go.kr)에서 파일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책자를 직접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가까운 환경청에 문의후 신청하면 된다. 환경청 연락처는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워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